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 전남도와 손잡고 지역 농수특산물 판로확대 협력 추진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직거래장터 공동 주최, 온라인 판매망 확충 등 활동 진행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지역장 정윤성)이 지역 농수특산물의 생산·공급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와 손을 잡았다.

7일 오후 3시 전남도 도청에서 진행 된 ‘전라남도 –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 농수특산물 판로확대 업무 협약식’ 에는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 정윤성 지역장과 전남도 김영록 도지사 등 약 30명이 참석하여 지역 농어업인의 행복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 하였다.

정윤성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장(왼쪽)과 김영록 전남지사.
정윤성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장(왼쪽)과 김영록 전남지사.

이날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은 △전라남도에서 생산한 우수 농수특산물의 지속적인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롯데백화점에 친환경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및 운영에 협력 △년 4회 이상 직거래장터 및 홍보ㆍ판촉행사의 공동 주최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 남도장터 업체 입점 및 남도 먹거리 기획전 등 판매망 확충을 위한 협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전라남도는 롯데백화점의 취급 희망 품목에 대하여 농협과 농가간 계약재배로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특산물 생산 및 공급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은 향후 로컬푸드 전문관을 광주점에 도입하고 장흥단감, 나주배 등 지역 대표 농산물의 대량 기획 품목 확대, 생산자 직거래 장터 개최,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 남도산지 직송관 카테고리 개설 등의 활동을 단계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디자인팀을 활용하여 지역 특산물 상품 패키지를 개선하는 등의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정윤성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장은 “전라남도의 농어가 규모는 약 16만 가구로 이 지역은 국내 농수특산물의 최대 산지” 라며 “앞으로 전라남도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 로컬푸드를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생산자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