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 일원 등 도시재생활성화지역 60곳 생활형SOC사업 발굴

광주광역시와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는 ‘2019 광주다운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광주만의 특색있는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고, 조선대학교,농성광장, 송암산단, 본촌산단, 광주송정역 일원 등 도시재생활성화지역 60곳의 주민편의를 위한 생활형 SOC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광주다운 도시재생과 생활형 SOC사업 아디이어 발굴’이며, 지역이나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민주․인권․평화 도시로서 광주의 무형자산과 전통, 현대 예술 문화가 함께하는 광주 7味(미)가 곁든 광주만의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고, 도시재생구역을 활기차고 품격있는 삶터(공공인프라 등), 따뜻하고 건강한 삶터(취약계층 돌봄시설 등), 안전하고 깨끗한 삶터(안전시설 등)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프라와 시설 설치 사업을 발굴한다는계획이다.

대상 수상작에 100만원 등 20여 개 작품에 대해 총 600만원 상당의 상생카드를 지급하며,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국가 공모사업 등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연계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광주광역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 또는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 블로그(blog.naver.com/gjgrcc) ‘도시재생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