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와인대회 수상 후 수출협상… 유럽시장 매출 신장 기대

지난 3월 미국에서 열린 국제 와인대회에서 최고의 와인으로 선정됐던 보해 복분자주가 유럽 10여개나라에 새롭게 수출길을 열었다. 올 상반기에만 세 차례나 국제 와인대회에서 수상한 보해복분자주가 유럽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보해양조(대표이사 임지선)는 오는 13일 이탈리아와 독일, 영국 등 유럽 11개국으로 보해복분자주를 수출한다. 이번에 수출된 제품은 각 국가의 수도 등 주요 상권에서 우선적으로 판매될 전망이다.

유럽 11개 나라에 수출되는 보해복분자주는 각 나라의 언어로 제품성분 등이 표기되어 있다.
유럽 11개 나라에 수출되는 보해복분자주는 각 나라의 언어로 제품성분 등이 표기되어 있다.

보해복분자주는 올 상반기에만 국제 와인대회에서 세 차례나 수상하며 최고의 와인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지난 3월 미국 몬터레이 국제 와인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이후 5월과 6월에는 각각 선셋 와인대회와 LA인터내셔널 와인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연이은 수상소식이 전해지면서 독일 등 다양한 국가에서 제품 수출을 문의하는 제안이 왔고 그 결과 이번 유럽 11개국 수출이 성사 되었다.

현재 미국과 중국,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20개 나라에 수출되고 있는 보해복분자주는 이번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