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참가자 모집…28일 남다른 감자탕 본사 견학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및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강소기업을 현장 탐방하는 ‘청춘로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해 취업 및 창업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남구는 19일 “청년들의 강소기업 현장 투어 프로그램인 ‘청춘로드 기업탐방’에 함께 할 관내 대학생 및 취업‧창업 준비생 40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함께 할 참가자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들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청 맞은편에 위치한 청년와락을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namguwarak@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청년와락’을 검색해 친구 추가 등록을 한 뒤 구글독스(https://bit.ly/2JCYHoF)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도 된다.

남구는 참가자 심사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 대상자를 확정, 오는 27일에 대상자 교육을 실시한 뒤 28일 남다른 감자탕 서울 본사를 방문할 계획이다.

남다른 감자탕은 건강보양 감자탕이라는 차별화 콘셉트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알려졌다.

청춘로드 기업탐방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날 매장에서 현장 실습 및 기업의 경영철학, 인사 정책, 프로점장 제도 등을 학습할 예정이며, 이정열 대표는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희망을 끓이는 남다른 감자탕 이야기’라는 주제로 꿈과 열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