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도제학교 활성화에 추진
전남교육청, 도제학교 활성화에 추진
  • 박인배 기자
  • 승인 2019.07.1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해 하반기 실시한 도제학교 실태조사 결과에 따른 후속대책으로 발전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도제학교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경주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7월 17일 도내 도제학교 도제부장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제교육발전지원단 3차 협의회를 가졌다.

‘전남교육청 도제교육 발전지원단’은 지난 4월 23일 열린 ‘도제학교 실태조사 결과 발표 및 정책 토론회’이후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 함께 도제학교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지원단은 지난 1차(2019.4.29.) 및 2차(2019.5.17.) 협의회를 통해 도제학교 지원을‘예산집행’‘참여기업 발굴 및 유지’‘도제학교 교육과정 운영’등 지원방안을 강구해왔다.

이날 3차 협의회에서는 그동안 도제 거점학교 컨설팅을 통해 거론됐던 듀얼공동센터 OJT 훈련 활성화 방안과 단위학교 도제부장의 애로사항 및 대책이 논의됐다. 특히, 기업현장교사 활용의 애로사항에 대해 집중 논의됐고, 도교육청 차원에서 기업현장교사 등 우수강사 활용 지원계획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도제학교 운영에 지자체의 적극적 참여 방안, 도제학교 운영지원을 위해 채용한 도교육청 도제지원관 활용 방안에 대해 도제부장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