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지역특화(주력)산업육성사업 국비 인센티브 10억원 확보

광주광역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14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획득했다.

‘지역산업육성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99년부터 비수도권 14개 시·도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책사업이다. 매년 지역산업진흥계획을 수립하고 추진 성과를 평가해 등급(S, A, B, C)에 따라 차등적으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2018년도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 대상은 지역특화사업의 R&D와 비R&D분야다. 평가지표는 ▲지자체의 성과관리 노력 ▲사업 성과 ▲특화사업 우수기업·사례로, 서면 검토와 사전 질의, 발표를 거쳐 평가됐다.

광주시는 지역산업육성과 성과관리를 위해 지역 혁신기관과 공동혁신도시 공공기관을 연계한 ‘전략산업 혁신성장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역기업 지원을 위해 광주테크노파크 내에 전담조직(일자리기획부, 명품강소기업 사무국)을 신설하는 등 시책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특화사업 우수기업·사례 부문에서 2018년도 광주지역기업 대표 우수사례인 인셀(주)은 2009년 테크노파크에 입주한 후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시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지역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광주시는 지역사업의 성과평가가 분리 실시된 2014년도 이후 5년 연속 우수등급(A) 이상을 획득하였고, 올해 실시한 2018년도 평가 결과에 따라 2020년 주력산업의 국비 인센티브 10억원을 추가 확보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