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폴리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응원.”
“광주폴리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응원.”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19.07.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폴리와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눈 조각전 13일 5·18 민주광장

“광주폴리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응원합니다.”

‘광주폴리와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눈 조각전’이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에 맞춰 개최된다.

광주광역시·(재)광주비엔날레·크라운해태가 주최·주관하는 ‘광주폴리와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눈 조각전’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5·18 민주광장 분수대 주변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열린 광주폴리와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눈 조각전. ⓒ광주비엔날레 제공
지난해 열린 광주폴리와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눈 조각전. ⓒ광주비엔날레 제공

특히 광주광역시청, (재)광주비엔날레, 크라운해태라는 민‧관‧기업이 협업하여 시민사회와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면에서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 여름밤의 눈 조각전’을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오프닝 기간에 맞춰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광주로 유치하게 됐다.

지난 2018년 시범적으로 진행됐던 크라운해태 눈 조각전이 올해에는 국내외 방문객이 대거 유입되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과 연계되면서 시너지 효과를 더했다. 특히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광주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인 광주폴리를 홍보하는 장이자 시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광주광역시청, 광주비엔날레, 크라운해태 임직원 및 관계자, 광주지역 작가, 시민 등 70여 명이 참여해 대형 눈 조각(가로 1.1m x 세로 1.1m x 높이 1.6m) 24점을 다양한 아이디어로 현장에서 제작하게 된다. 완성된 눈 조각 마다 조명이 켜지면서 포토존으로서 분위기는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크라운해태에서 아이스크림을 후원할 예정이다.

크라운해태 관계자는 “지난 2017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했던 눈 조각전을 광주비엔날레와 광주폴리 등의 국제적인 문화콘텐츠가 있는 문화중심도시 광주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