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심사 거쳐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 사회적기업 선정
선도기업당 2년간 3300만원 재정 지원·각종 행정지원 혜택

광주광역시는 2019년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4개사를 선정하고 4일 인증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시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유망 사회적경제 기업을 성공모델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4~5월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서류와 현장심사 등을 거쳐 더펫하우스 협동조합, 주식회사 나무와달, 주식회사 잇다. 사단법인 틔움복지재단 등 4개사를 선정했다.

ⓒ광주시청 제공
ⓒ광주시청 제공

더펫하우스협동조합(대표 정욱)은 생명 존중 의식을 기반으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더불어 행복을 누릴 사랑의 공동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식회사 나무와달(대표 김지혜)은 시각디자인, 인쇄·출판을 하는 기업으로 열정과 꿈을 가진 젊은이들이 주체가 되어 공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주식회사 잇다(대표 이순학)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세상에서 소외된 이들이 자신만의 빛과 목소리를 되찾고 서로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놀이터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단법인 틔움복지재단(대표 안병규)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빵과 케이크, 쿠키 등을 생산하며 ‘희망과 공존’이라는 미션을 통해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성장의 기반을 위한 경영, 판로, 홍보, 품질향상 등 2년간 총 3300만원의 재정지원과 3년간 공동마케팅 등 행정지원을 받게 된다.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선정은 올해 3년째로,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하면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유망기업을 발굴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스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해마다 4개사를 선정․지원하고 있다.

광주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은 총 1066개사((예비)사회적기업 147, 협동조합 813,마을기업 61, 자활기업 45)로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창출과 사회서비스 확충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