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까지 ‘2019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90시간 교육 이수 시 ‘미디어교육 지도사’ 자격시험 응시기회 부여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오는 19일 까지 ‘2019년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미디어교육 전문 인력을 집중 양성하여 미디어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미디어 관련 분야 유경험자 등이며 특히 「청년고용촉진 특별법 시행령」제 2조에 따라, 지원자 중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자는 우대하여 선발 할 예정이다.

교육일정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총 90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미디어의 이해와 쓰기를 통합한 미디어 역량교육의 사례와 방법, 콘텐츠 제작 실습, 미디어교육 기획 및 현장실습, 교육학(교직과목), 성평등 감수성 교육, 국민안전 혁신을 위한 안전교육 등 미디어교육의 전반을 이해하고 실습하는 등 심도 깊은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수료생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미디어교육 지도사’ 자격시험(11월 예정)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광주센터는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상설미디어교육, 학교미디어교육, 소외계층 미디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보조강사를 시작으로 주강사로 발돋움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평소 미디어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관련 분야에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 방법은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광주센터는 심사를 통해 오는 25일 최종 수강생을 발표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