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전문]

‘차별그만’학교비정규직을 비롯한 공공부분 비정규직 노동자 총파업 지지한다.

오는 7월 3일부터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총파업에 돌입한다.

비정규직 노동자 연대파업은 과거 독재정권시절에도 없었던 사상초유의 투쟁이다.

특히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은 7월 5일까지‘3일 총파업’을 한다.

광주시민사회단체가 지난달 27일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파업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예제하
광주시민사회단체가 지난달 27일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파업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예제하

학교 현장은‘비정규직 백화점’이다. 기간제, 단시간, 초단시간, 파견·용역 등 무려 100여개에 달하는 비정규직 고용형태가 존재한다.

또한 무기계약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기본급은 최저임금에 약 10만원 정도 미달 할 정도로 임금과 처우 차별은 여전하다. 문재인 정부는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과의 약속을 지켜라.

반노동-친재벌 정책에 맞서는 비정규직 총파업투쟁 정당하다.

문재인 정부의‘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공약은 현실에선 수천명 해고, 임금삭감으로 나타나고 있다. 뿐만아니라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고 있는‘최저임금 산입법위확대, 탄력근로제 확대’등 반 노동정책으로 인한 가장 큰 피해자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다.

‘민주노총 때리기엔 여야가 따로 없는 국회’는 비정상이다.

불과 며칠전까지만 해도 동물국회란 신조어를 만들면서 치열하게 대립했던 국회였지만 민주노총 매도, 재벌특혜법 처리에는 여,야 국회의원 구별 없이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낙연 총리를 비롯한 국회의원들은 인천 한 초등학교 교장이 발송한 가정통신문을 읽어보시길 권한다.

“우리 학생들이 잠시 불편해질 수 있다. 그러나 불편이라고 생각하기 보다 나와 함께 살고 있는 누군가의 권리를 지키는 일이라 여기고, 그것이 결국 우리 모두를 위하는 일임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민중당은 학교비정규직 노동자 파업을 지지하며‘학부모 지지선언, 도시락 싸기 운동’등을 통해 연대할 것이다.     
2019년 7월1일

민중당 광주시당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