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원장 안기석)은 18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 회의실에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회장 이상운)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 업무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안기석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원장(가운데)과 이상운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회장이 18일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는 공동주택을 전문적이고 계획적으로 관리하고, 입주자의 편의를 도모 할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의 유지관리와 운영관리 및 생활관리를 원활하게 이루어 거주자의 만족을 높이고, 주거구조 및 시설의 현대화에 따른 새로운 관리기법의 연구·개발을 통한 공동주택관리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목표”로 1990년에 창립한 기관이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안기석 원장은 “광주지역 과학기술인들에게 정주 여건을 제공하는 과학기술진흥원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간 상호협력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업무 활성화 도모는 물론 회의실, 호텔, 레스토랑 등 편리하고 쾌적한 편의시설을 one-stop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