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모임 수영대회 입장권 단체구매 잇따라
시민모임 수영대회 입장권 단체구매 잇따라
  • 조지연 기자
  • 승인 2019.05.2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우회, 동창회 등 일반 시민모임 입장권 구매 활기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수영대회 붐 조성 기대

동창회나 향우회 등 일반 시민모임이 올 여름 펼쳐지는 수영대회에서 모임을 갖기로 하는 일명 ‘수영대회 회식’이 늘고 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이하 조직위)에 따 르면 지난 26일, 광고33회 동창회와 정부 행정안전부 전현직 직원 모임 등 이 세계수영대회 기간 중에 수영경기장에서 모임을 열기로 하고 각각 입장 권 각 300만 원 상당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광주고 33회 동창회는 최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고향에서 개최되는 지구촌 최대 수영 축제인 만큼 경기 관람을 하면서 우정과 친목을 다지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수구 경기 입장권을 구매했다.

ⓒ광주수영대회 조직위 제공
ⓒ광주수영대회 조직위 제공

또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전현직 직원들로 구성된 일명 ‘행사모’ 모임 도 공공기관의 공식적인 입장권 단체구매가 아닌 자발적으로 세계적 스타들 이 참가하는 이번 수영대회때 모임을 갖기로 하고 역시 입장권 300만원 상 당을 구입했다.

또 28일에는 전 상공회의소 회장이었던 박흥석 씨가 소속된 서광회에서 1 천만원 상당의 입장권을 구매하는 약정서 협약식을 가질 계획이며 재광 곡 성군 향우회에서도 300만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 약속을 하는 등 시민들 사 이에서 수영대회 붐 조성 분위기가 커지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에는 시민 활동가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입장권 판촉 시민원정대”가 수도권 등 전국을 돌며 직접 일반 대중들과 만남을 통한 판촉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들 역시 입장권 판촉활동의 진정성을 보여 주겠다면서 입장권을 직접 구매한 바 있다.

인력자원봉사부 고응석 부장은 “이들 외에도 향우회, 친목모임 등 각종 자발적인 시민모임에서도 입장권 구매의사를 밝혀 오고 있다.”면서 “대회가 임박해옴에 따라 입장권 구매 붐이 점차 시민운동으로 까지 확산될 것”이라는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입장권은 대회 입장권 홈페이지(https://tickets.gwangju2019.com)를 통해 누구나 쉽게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입장권 구입과 관련한 문의는 입장권 고객센터(1599-7572)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