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언론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학술대회
18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120편의 논문 발표

한국언론학회(회장 이재진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그간 언론학이 걸어왔던 길과 현재적 문제의식, 미래에 대한 진단과 제언은 담은 <2019 한국언론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5월18일과 19일 양에 걸쳐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미디어 분기’(mediatic turn)의 시대 새로운 미디어 환경변화를 데이터와 알고리즘에 바탕을 둔 복잡계 과학의 시각으로 재조명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500여명의 언론학자들과 미래 연구자들, 현업 종사 언론인들, 미국과 일본 등에서 참여하는 해외 학자들, 총 37개에 달하는 유관 기관 등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학자(學者)와 학술(學術), 학진(學振)이 어우러지는 언론학의 한마당으로 기대된다.

학회 60주년을 기념하며 학계 원로 교수들이 집필한 <한국 언론학 설계자들>가 출간되며, 학술대회 당일에는 120여편의 연구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가 60주년 특별 초청 강연을 하고, 정하웅 KAIST 석좌교수(<구글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저자)와 이재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키노트 스피치 연사로 선다.

주요 참석 외빈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영상 메시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이진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 등이 참여 또는 축사를 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