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 60년 돌아보고 내다보다’
언론학 60년 돌아보고 내다보다’
  • 조지연 기자
  • 승인 2019.05.16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언론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학술대회
18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120편의 논문 발표

한국언론학회(회장 이재진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그간 언론학이 걸어왔던 길과 현재적 문제의식, 미래에 대한 진단과 제언은 담은 <2019 한국언론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5월18일과 19일 양에 걸쳐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미디어 분기’(mediatic turn)의 시대 새로운 미디어 환경변화를 데이터와 알고리즘에 바탕을 둔 복잡계 과학의 시각으로 재조명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500여명의 언론학자들과 미래 연구자들, 현업 종사 언론인들, 미국과 일본 등에서 참여하는 해외 학자들, 총 37개에 달하는 유관 기관 등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학자(學者)와 학술(學術), 학진(學振)이 어우러지는 언론학의 한마당으로 기대된다.

학회 60주년을 기념하며 학계 원로 교수들이 집필한 <한국 언론학 설계자들>가 출간되며, 학술대회 당일에는 120여편의 연구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가 60주년 특별 초청 강연을 하고, 정하웅 KAIST 석좌교수(<구글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저자)와 이재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키노트 스피치 연사로 선다.

주요 참석 외빈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영상 메시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이진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 등이 참여 또는 축사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