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자유한국당 광주집회에 맹비판

자유한국당이 2일부터 정치개혁과 검찰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하며 전국순회 장외투쟁에 나선 것을 두고 비판여론이 일고 있다.

특히 3일 자유한국당의 광주송정역 광장 집회를 두고 광주시민사회단체와 5.18역사왜곡대책위원회 등은 이날 오전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역사왜곡과 5.18폄훼 처벌법 국회 통과 등을 강하게 촉구한다.  

송갑석 의원(더민주당. 광주서구갑).
송갑석 의원(더민주당. 광주서구갑).

송갑석 의원은, 자유한국당의 광주집회를 두고 “보름 뒤면 광주 5.18민주항쟁 39주기인데 진상조사위원회 출범을 방해하며 강원산불·포항지진·미세먼지 대책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마저 도외시 한 채, 색깔론 운운하며 명분 없는 장외투쟁을 선포한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해 국민앞에 사과하고 즉각 국회로 복귀 할 것”을 촉구했다.

특히 송갑석 의원은, 황대표를 겨냥해“5.18망언 정치인에 솜방망이 징계를 한 당사자이며, 온갖 몽니를 부리며 5.18조사위원회 출범을 방해하고 있는 장본인이다. 광주시민의 민심은 들리지 않는 것인가”라며 광주방문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또 “이번추경은 취약계층을 위한 미세먼지 공기정화장치 설치, 강원산불과 포항지진으로 인해 갈 곳 잃은 주민과 지역 상권 활력 회복을 위한 그야말로 민생추경으로 조속한 통과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민심은 국회정상화인데 국회 밖에서 민심을 듣겠다는 청개구리 행동을 그만 멈추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는 지난 25일 강원산불, 포항지진, 미세먼지 대책 및 선제적 경기대응 등을 위해 약 6조 7,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으며 여야4당은 5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여 6월부터 집행할 계획이었으나 자유한국당의 장외집회로 인해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