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관 토요상설공연·일요상설공연 어린이 대상 공연 및 체험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전통문화관 토요·일요상설공연과 ‘뮤지컬과 홀로그램쇼를 한번에 누리자!’ 1+1패키지 이벤트 등 다양한 어린이날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극단 '아띠'의 해와 달이 된 오누이 공연 모습. ⓒ광주문화재단 제공
극단 '아띠'의 해와 달이 된 오누이 공연 모습. ⓒ광주문화재단 제공

전통문화관 토요상설공연은 오는 4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전통 놀이와 전래동화 이야기를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오후 1시부터 전통문화관 솟을대문 앞에서는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속 캐릭터를 창작한 호랑이 탈 만들기, 오누이 입체 등 만들기가 진행되며, 대형 비눗방울 놀이,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 등 다양한 전통 놀이와 만들기 체험을 만날 수 있다.

오후 3시부터는 너덜마당에서 어린이날 기념공연으로 꿈과 희망의 동심으로 이끄는 색다른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어린이전문예술극단 ‘아띠’를 초청해 관객 참여형 어린이 놀이극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전래동화 해님달님을 현대적으로 각색한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 놀이극이다. 아기자기한 세트와 재미난 인형이 함께 등장하여 볼거리와 놀거리 가득한 무대가 펼쳐진다.

앞서 오후 1시부터 전통문화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솜사탕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가 진행된다. 단,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극단 아띠(대표 오지선)는 친구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놀이와 문화로 세상의 참 좋은 친구가 되고 싶은 꿈을 가지고 공연문화예술교육, 인형극 예술창작활동 등을 목포를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공연예술단체이다.

이날 공연에는 기획․음향에 김은화, 연출은 김은미가 맡고, 신명은(호랑이), 오지선(도깨비․오빠), 이영순(도깨비․누이)이 출연한다.

한편 매주 토요일 오후3시에 열리는 전통문화관 토요상설공연은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오는 11일에는 ‘창작국악그룹 누리樂’을 초청해 ‘국악으로 듣는 드라마․영화 OST, 민요의 향연’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