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주인인 GIST, 모두가 행복한 GIST”를 만들기 위한 인권경영" 표명

GIST(지스트, 총장 김기선)가 19일 인권센터(센터장 김건우 교수) 주최로 GIST 오룡관에서 ‘GIST 인권경영 선언식’을 개최하고, 약 300여명의 GIST 구성원들과 함께 인권보호 및 존중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선언식은 김기선 총장을 비롯한 GIST 각 구성원 대표 8인이 참석하여 인권경영 선언문을 함께 낭독하고 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였다.

ⓒ지스트 제공
ⓒ지스트 제공

대표 8인은 GIST의 다양한 구성원 각 집단을 대표할 수 있도록 대학원생, 대학생, 직원, 용역직, 교수, 연구원 등으로 선정되었다.

선언문은 △인권 관련 국제·국내 규범 준수 △인권경영 제도․정책 수립 △인권침해 구제 노력 △고용 및 학생선발 등에서의 비차별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강제노동 금지 △안전한 학습권 및 연구권 보장 △개인정보 보호 등 8개 항목을 포함한다.

김기선 지스트 총장은 “오늘의 인권경영선언을 토대로 GIST 구성원의 직위와 직급, 소속, 성별, 국적을 넘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문화가 정착될 때, 비로소 모두가 주인인 GIST, 그리고 모두가 행복한 GIST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전 구성원들에게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