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전문]

5‧18 망언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솜방망이 처벌을 강력 규탄한다!

지난 4월 19일 비공개로 진행된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5‧18민중항쟁 유공자들을 '괴물집단'으로 매도한 국회의원 김순례에게 <당원권 정지 3개월>, '북한군 잠입설', '5‧18은 폭동' 등 5‧18민중항쟁을 왜곡, 모독한 토론회를 공동 기획한 김진태에게는 <경고> 처분을 내렸다.

민주적 기본질서를 무시한 참으로 황당한 결과이며, 5‧18민중항쟁에 대한 모욕이고 국민들을 우롱한 처사이다.

지난 2월16일 광주 금남로에서 열린 5.18왜곡 규탄 범시민궐기대회. ⓒ광주인
지난 2월16일 광주 금남로에서 열린 5.18왜곡 규탄 범시민궐기대회. ⓒ광주인

자유한국당은 애시당초 징계할 의사가 없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고 이번 징계로 5‧18민중항쟁을 모독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자유한국당은 분단에 기생하며 종북공세로 연명해온 반드시 척결해야할 적폐 정당임을 스스로 확인하였다.

5‧18민중항쟁에 대한 왜곡과 망언들은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민주주의 역사에 대한 엄중한 도전으로 결코 용납 할 수 없다. 이에 우리는 자유한국당의 반민주적이며 시대착오적인 솜방망이 처벌을 강력 규탄하며 끊어오르는 국민의 분노와 요구를 담아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자유한국당은 5월 영령들과 피해자를 비롯한 국민들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라!

하나, 국회는 5‧18민중항쟁을 모독하고 왜곡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의 의원직을 즉각 박탈하라!

하나, 국회는 5‧18민중항쟁에 대한 왜곡 모독을 처벌하는 특별법을 제정하고, 헬기사격, 발포명령자 확인 등 더욱 철저히 진상을 규명하라!

우리는 작금의 사태에 심히 분노를 느끼며 전남도민과 함께 5‧18민중항쟁의 역사를 바로잡기 위해 계속해서 싸워나갈 것이다.

2019년 4월 22일

5‧18민중항쟁 역사왜곡처벌 전남시국회의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