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제주 에코레일 자전거 열차 운행

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이선관)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2박4일 일정으로 제주 에코레일 자전거열차 상품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열차에 자전거를 거치하고 탈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에코레일 자전거열차를 전세하여 운영되었으며, 약 200여명이 4일 저녁 서울역을 출발해 자전거열차에 자전거와 몸을 싣고 오후10시36께 목포역에서 하차하여 목포↔제주(00:30) 크루즈를 타고 제주를 향해 이동함으로써 제주 일대를 3일간 라이딩하는 여정이 시작되었다.

ⓒ코레일 광주본부 제공
ⓒ코레일 광주본부 제공

제주 라이딩 코스는 약 231km의 제주 환상자전거길 코스와 약 215km의 오름코스 총 2개의 코스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에메랄드빛의 아름다운 제주 바닷길은 물론 상품 운영 기간 동안 제주 전역에 만발한 유채꽃과 벚꽃 등 봄꽃 길을 따라 완연한 봄기운을 느끼며 라이딩을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코레일 목포역(역장 전삼수)에서는 이번 제주 자전거열차 상품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곡성 1박2일, 6월 15일 무안 1박2일 자전거열차 상품 등 올해에도 자전거열차 상품을 계속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5월부터는 무박2일 일정의 신안 섬 자전거 투어 상품도 운영할 예정이다. 에코레일 자전거열차 운행 및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목포역 여행센터(061-242-7728) 또는 인터넷에 ‘목포역’을 검색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