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조선대 해오름관에 3천여명 운집

4일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해오름관에서 개최된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국토교통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광주·전남지역 인재들에게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취업 준비 방향 안내 및 취업 기회 확대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전남지역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등 3천여 명이 참가하여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 제공

이번 합동채용설명회에는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국전력을 포함한 한전KPS,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13개 이전 공공기관과 광주은행을 비롯한 3개 지역기업과 2개 지역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광주전남지역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참가 기관·기업은 이전공공기관별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해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채용요강을 안내하고 취업 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모의면접, 직업심리상담,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작성 등 맞춤형 채용컨설팅을 통해 지역인재의 취업 역량 향상을 도모했다.

본 행사장에서는 기관별 채용요강소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채용방법 소개, 지역인재 취업성공사례 발표, 모의면접 시연 등을 진행했다.

한편 이날 공식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홍성금 조선대 총장직무대리,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주현종 부단장, 임택 동구청장, 이민원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혁신도시특별위원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