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현장 경청의날’ 동구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

광주시는 ‘현장 경청의 날’에 광주동구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 휴식공간 개선에 대한 해법을 도출했다.

광주시는 27일 오후 동구 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동 2층 회의실에서 이용섭 시장을 비롯해 최영태 시민권익위원장, 구종천 동구 부구청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조승민·홍기월·전영원·김현숙·박진원 동구의원, 시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현장 경청의 날’을 개최했다.

ⓒ광주시청 제공
ⓒ광주시청 제공

이날 이용섭 시장은 시민권익위원들과 함께 현장에 나온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동구 장애인복지관 시설 이용과정의 애로사항과 불편사항을 경청했다.

동구장애인복지관은 광주 옛 도심지역의 장애인복지 향상 및 권익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나, 장애인들을 위한 휴식공간 및 시설이 충분치 않아 이용 시민들의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날 현장 경청의 날에 참석한 시민들은 동구 장애인복지관 휴식공간 설치와 복지관 지하식당 제습기 설치 등을 광주시에 건의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갈수록 미세먼지나 폭염, 폭설과 같은 기후변화로 장애인들을 위한 실내 휴식공간 확보 필요성에 적극 공감한다”며 “오늘 제시된 민원을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해 광주시가 차별없는 인권도시가 될 수 있도록 장애인들의 불편 해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