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 및 중장기 로드맵 제시
네트워크 강화·참여확대 등 3개 영역에서 16개 과제 추진

광주광역시가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작동되는 사회시스템 구축과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를 대내외에 선언했다.

광주시는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시와 광주시의회, 시교육청, 광주시자원봉사센터, 5개 자치구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 선언과 민선7기 동안의 발전전략을 제시하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광주시청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9일 오후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김동찬 광주시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재규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5개 구청장 등과 '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 선언문‘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삼호 광산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동찬 광주시의장, 김재규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광주시청 제공

이날 참석자들은 “광주시민들은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시대정신과 대의를 쫓아 자기희생을 통해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렸고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광주공동체를 지켜냈다”며 “150만 광주시민은 자랑스럽고 위대한 광주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시는 자원봉사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자원봉사가 이뤄지도록 자원봉사 선도도시 종합발전 로드맵을 수립했으며 ▲자원봉사 네트워크 및 기반강화 ▲자원봉사 문화 및 참여 확대 ▲자원봉사 관리혁신 및 협력강화 등 3개 영역에서 16개의 세부 추진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