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기관에 문화예술교육사 인건비와 교육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3월 29일까지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접수

광주문화재단 광주문화예술교육센터는 ‘2019 문화예술교육사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문화시설을 오는 29일까지 추가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교육사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새롭게 추진되는 지원사업이다.

지난 2018년 기준 문화예술교육사 지정교육기관에서 배출된 광주광역시 문화예술교육사 자격 취득자는 1,016명으로,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에 관한 경력 취득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교육사를 적극 활용하자는 취지이다.

지원대상은 문화예술교육사를 채용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광주광역시 소재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문화시설이다. 특히 문화예술교육 지원법 시행령 제 20조에 의거하여 국·공립 공연장, 박물관 및 미술관, 공립 공공도서관, 문화의 집, 전수회관과 같은 의무배치기관이 우선 선정기관이다. 총 7개소 내외의 운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운영기관은 지정교육기관에서 배출된 문화예술교육사 1명을 반드시 공개채용해야 하며, 해당기관의 시설을 활용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야 한다.

또한 만 39세 미만,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 후 3년 이하인 청년 문화예술교육사 채용을 우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주요 지원내용은 문화예술교육사 인건비(최대 8개월)와 교육프로그램 운영비(12차시 이상)이다.

접수방법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http://www.gosims.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6시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재단(http://www.gjcf.or.kr)과 광주문화예술교육센터(http://www.gjarte.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