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남·광주지역본부와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농업․농촌가치 전파와 도농교류 확산을 통한 농촌사랑 실천을 위해 지난 19일 광주무역회관에서 광주․전남 지역 여성단체협의회 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전남 도농협동희망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원수원 권갑하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전남과 광주의 여성단체협회 회장의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도농협동국민운동실천 다짐문 낭독,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기’전달식 등 국민운동 확산 세레머니 순으로 진행되었다.

ⓒ농협 전남본부 제공
ⓒ농협 전남본부 제공

권갑하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를 유지․발전시키는데 있어 여성․소비자단체 등과 공감의 폭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농업인과 국민 모두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농업․농촌 가치 확산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조영애 회장과 광주여성단체협의회 오경자 회장은 실천 다짐문 공동낭독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이해와 우리농산물 애용 실천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 실천과 국가경제발전 견인 ▲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아름다운 농촌가꾸기에 동참을 다짐했다.

이 밖에 이날 도농협동희망포럼에는 부대행사로 ‘우리소리의 맛과 멋’ (남원시립국악단)을 주제로 한 퓨전국악 공연과 ‘잃어버린 생명의 밥상을 찾아서’(온생명평생교육원 김인술 원장)이라는 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