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미래 전략산업 큰 그림 그리자”
김영록, “미래 전략산업 큰 그림 그리자”
  • 박인배 기자
  • 승인 2019.03.1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적 SOC 해결…속도감있게 지역 먹거리사업 발굴 추진” 강조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3일 “전남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낼 전략산업 분야 큰 그림을 만들어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민선7기 들어 지난 9개월여간 열심히 노력한 결과 SOC 분야 기본적인 부분이 해결되고 있는 만큼 이제 그 기반 위에서 미래 큰 그림을 그려야 할 때”라며 “조 단위 예산 규모의 지역 미래 먹거리 사업을 발굴해 올해 정부예산안에 반영되도록 속도감있게 추진하자”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심도있는 ‘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도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사업에 집중해야 한다”며 “도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시군의 모범 사례를 확산하고, 도민이 제안한 노인 일자리 확대, 청년 벤처창업 원스톱 지원, 장애인 콜택시 야간 운행 등의 내용을 총괄적으로 정리․분석해 도정에 반영함으로써 도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펼치자”고 당부했다.

한 여론조사기관의 2월 정례 주민생활만족도 조사에서 전라남도가 민선7기 처음으로 1위에 오른 것과 관련해 김 지사는 “직원들과 시군이 그동안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치하하고, “비록 경제적 자원은 부족하고, 예산은 한정돼 있지만 사회적 연대, 따뜻한 공동체 함양, 도민 제일주의 등을 통해 비경제적 분야에서 으뜸 전남이 실현되도록 계속 노력해나가자”고 다독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