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프랜차이즈․지역 할인 가맹점에서 최대 60% 할인

‘남도패스’ 카드 한 장으로 전남․광주 알뜰여행 즐긴다.

본격적인 봄 관광철이 다가오면서 전남․광주 통합관광 할인 카드인 남도패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전남 구례산수유축제 모습.
지난해 전남 구례산수유축제 모습.

23일 전남도에 따르면 ‘남도패스’ 카드는 전남․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숙박, 교통, 관광시설 통합 할인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출시한 선불‧충전형 결제카드다.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카드 한 장으로 전남‧광주 알뜰 여행’이라는 입소문을 타며 출시 3개월만에 5천 장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남도패스 카드는 △코나카드 제휴가맹점 전국 70개 프랜차이즈 260만 매장 최대 60% 할인 △전남‧광주 주요 관광지 숙박, 교통, 레저 최대 6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남도패스는 전남․광주지역 KTX역 여행센터 등에서 총 3가지 권종(1만・3만・5만)으로 판매한다. 발급카드를 ‘코나카드 앱(App)’에서 계좌등록 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충전・환불이 가능하고, 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전남도와 광주시는 △지역 할인 가맹점을 당초 2배 수준인 210개소로 확대하고 △KTX, SRT 연계 여행상품 40~30% 할인 운영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 △구매금액 10% 추가충전 이벤트 등 편의성과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남도패스 카드는 관광객 6천만 명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전남‧광주의 관광전략카드다. 차별화된 혜택과 특화 관광상품으로 지역관광 활성화의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