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정 광주시의원, '자활사업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광주광역시 자활기관의 활성화을 위해 조례 제정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일고 있다. 

이 같은 조례제정 필요성은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더민주당, 북구3)은 21일 광주시의회 5층 예결위회의실에서 시•구지역자활센터, 광주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광주광역시 자활사업 활성화 방안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제기됐다.

21일 신수정 광주시의원(더민주당. 북구3)주최로 열린 '광주광역시 자활사업 활성화 방안' 토론회.
21일 신수정 광주시의원(더민주당. 북구3)주최로 열린 '광주광역시 자활사업 활성화 방안' 토론회.

이날 토론회는 광주광역자활센터 박기문 센터장이 ‘자활사업 지원조례 제정 배경과 필요성’, ‘자활사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향’을 주제로 발제했다.

박 센터장은 발제를 통해 “자활사업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광주광역시 자활사업의 효율성 제고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그리고 참여주민들의 자립생활능력향상 등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안정적 지원토대를 마련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발제 후 진행된 토론회는 김금현 정책위원장(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광주지부), 서광국 사무처장(중앙자활센터), 김명희 협회장(광주자활기업협회), 김오성 사회복지과장(광주광역시청)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신수정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자활사업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저소득•취약계층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등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조례제정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