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기)이 ‘2019년도 지역주도형 청년문화일자리 지원사업’의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 단체에는 인건비 지원을, 청년에게는 문화예술 분야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문화예술활동과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주문화재단과 광주광역시는 지난 해 시 예산으로 추진한 ‘청년문화일자리 시범사업’을 통해 올해 1억1천2백만 원 국비 확보의 발판을 마련하고, ‘2018년 지역주도형 청년문화일자리 지원사업’을 포함하여 총 14건의 청년 문화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이번 공모는 사업 참여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하며, 심사를 거쳐 10개 단체 선정 후 별도 채용공고를 통해 청년인력을 선발해 선정된 참여단체에 배치하는 절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10개 참여단체는 1차 지원으로 각각 10개월 동안(최대 2년 지원 예정) 총 1천8백만 원의 청년인력 인건비를 지원받는다. 이 외에도 직무교육, 네트워크 지원 등 청년인력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 관련 세부내용 및 신청서 양식 등은 광주문화재단 누리집(www.gjcf.or.kr), 혹은 광주광역시 누리집(www.gwangju.go.kr)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를 갖추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광주문화재단 정책연구교류팀(남구 천변좌로 338번길 7)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