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블로거, 전남 귀농어귀촌 알린다
귀농귀촌 블로거, 전남 귀농어귀촌 알린다
  • 박인배 기자
  • 승인 2019.02.07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36개 우수 블로거단 운영해 맞춤형 정보 지속 제공

전남도는 귀농어·귀촌 희망자에게 전남지역 귀농어촌의 장점을 알려 공감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36개의 귀농어·귀촌인 블로거를 선정, 블로거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선정된 블로거단은 꾸준히 귀농과 귀촌에 대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담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전남 곳곳에 귀농, 귀어, 귀촌 소식을 알리게 된다.

그동안 귀농어·귀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도전하고 싶어하는 청장년의 숫자가 늘고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현장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드물다. 그나마 정보를 제공하는 곳도 객관적인 정보가 아닌 개인 사정에 맞춰진 것이 많아 귀농어·귀촌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이에따라 전라남도는 본격적인 귀농어·귀촌 준비를 하는 예비 귀농어·귀촌인을 위한 정보 제공을 위해 블로거단을 운영하게 됐다.

블로거단에 선정된 홍여신(47․여) 블로거는 2015년 강진으로 귀농해 신선한 작두콩 재배 등 농산물 생산 과정과 홍보 노하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정부흥(68) 블로거는 전원생활을 희망해 2010년 구례로 귀촌했다. 정 씨의 블로그는 집짓기, 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귀촌 생활 이야기로 꾸며졌다.

우수 블로거단으로 선정되면 누리집 게시는 물론 예비 귀농어·귀촌인 대상 강사로 추천된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실질적 정보가 귀농어·귀촌을 준비하는 예비 귀농어·귀촌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