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필 상임대표 "광주정신 국제화에 기여할 것"

사단법인 광주공동체(상임대표 문상필)는 나눔과 봉사를 통해 광주를 알리고 광주정신을 알리기 위해 1월16일부터 22일까지 필리핀 보홀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사단법인 광주공동체 해외봉사단에는 광주시 고등학생 20여명을 포함하여 총 53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필리핀 보홀 바클라욘 지역과 로복시 인근 지역 주민들과 로복고등학교 학생들 대상 의료봉사와 방역, 이미용, 학교시설 개보수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봉사단은 총괄단장인 문상필 상임대표를 포함해 문병일 부단장(기아오토큐동광주서비스 대표), 고영철 사회봉사단장(광주문화신협 상임이사), 윤광철 의료봉사단장(버들치과의원 원장), 박희성 교육봉사단장(서석고등학교 교장) 등이 분야별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사단법인 광주공동체는 이번 봉사활동 일정 중 필리핀 보홀 로복시와 보홀 교육청의 요청으로 상호 발전과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다. 광주공동체는 지난 2016년에도 필리핀 보홀 바클라욘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상필 상임대표는 “한 번의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으로 그 지역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성과인 것 같다.”며 “나눔과 봉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를 알리고 광주정신의 국제화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