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오는 18일까지 미디어교육 · 체험 분야 원서 접수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박대식)는 지역민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미디어교육에 함께 할 2019년 미디어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사회(상설)미디어교육, 학교미디어교육, 미디어체험 등 3개 분야다.

사회미디어교육은 동영상 ․ 라디오 콘텐츠 제작, 사진 활용, 뉴미디어(드론, VR, 1인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의 활용법을 계층별 ․ 수준별로 선택해 배울 수 있는 지역민을 위한 미디어교육이다.

학교미디어교육은 청소년의 건강한 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과 진로탐색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 제작실습형 교육으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2차시 이상 진행되는 찾아가는 미디어교육이다.

미디어체험은 TV ․ 라디오 프로그램의 제작 과정을 배운 후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기자 등 역할분담을 통해 방송스튜디오에서 방송을 직접 진행해보는 체험형 미디어교육이다.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홈페이지(https://kcmf.or.kr/comc/gwangju/)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gjc@kcm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과정은 서류전형과 면접 및 강의시연을 거쳐 이달 30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미디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관련학과 전공자, 미디어교육 유경험자, 미디어교육 지도사 자격 보유자는 우대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