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진상규명과 광주형일자리 성공" 다짐
더민주당 전남도당도 합동참배 '통일기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송갑석 의원)은 2019년 1월 2일 신년을 맞아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소속 당원과 지역위원장, 선출직공직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는 시종일관 엄숙한 분위기 속에 5.18광주민주화운동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광주의 발전을 위한 다짐을 밝히는 순서로 진행됐다.

더민주당 광주시당이 2일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민주의 문'앞에서 새해 다짐을 하고 있다.
더민주당 광주시당이 2일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민주의 문'앞에서 새해 다짐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시당원장은 참배 이후 진행된 신년인사에서 “5.18광주민주화우동 39주년인 올해 5.18의 명확한 진상규명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 “2019년 한 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와 광주형일자리 성사 등 산적해있는 과제를 해결해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도 이날 서삼석 도당 위원장과 각 지역위원장, 선출직 공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북구 5.18민주묘역에서 신년 참배행사를 갖고 “5.18정신을 계승하여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자”고 다짐했다.

서삼석 더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이 2일 새해를 맞아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분향하고 있다.
서삼석 더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이 2일 새해를 맞아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분향하고 있다.

이날 참배 행사에는 김승남・우기종・윤재갑 지역위원장을 비롯한 각 지역위원장과 이용재 도의회 의장・이민준 부의장, 유근기 곡성군수・김 산 무안군수・전동평 영암군수 등 단체장과 지방의원, 김갑봉 사무처장을 비롯한 당직자 등이 참석했다.

전남도당은 참배 후 인근 음식점으로 자리를 옮겨 신년 인사회를 갖고 2019년 기해년 새 해는 다가오는 2020년 총선 승리를 위해 다시 힘을 합해 전진하는 한 해로 만들 것을 다짐했다.

서삼석 도당 위원장은 “새 해는 도민・당원 여러분 모두의 삶이 더 나아지고, 가정과 직장에도 웃음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전남발전과 다가오는 총선 승리를 위해 다시 뛰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