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6일까지 공모 발표는 같은달 23일


 -주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동영상 등 3개분야


 ○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여수시준비위원회가 유치 붐을 조성하고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산시키기위해 제1회 디지털 영상애니메이션 공모전을 연다.


 ○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다. 다음달 16일까지 공모하며 심사결과는 같은달 23일 발표한다.


 ○ 여수세계박람회와 여수를 국내외에 홍보할수 있는 내용으로 여수세계박람회의 심볼이나 마스코트, 부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여수를 상징할수 있는 바다, 거북선, 동백꽃, 오동도, 돌산대교, 향일암 등을 적극 활용, 참신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 공모부문은 동영상과 플래쉬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등이다. 15초~5분 미만, 최대 15MB미만의 작품으로 개인당 3점 이내, 단체는 팀당 최대 3명까지 가능하다. 미발표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 출품은 출품신청서와 작품데이터 두가지 파일을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파일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한후 인터넷이나 방문,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처는 여수시 학동 여수시청 2층 2012여수세계박람회 여수시준비위원회다.


 ○ 작품 심사때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구성의 완성도에 가장 큰 점수를 주며 사후활용도, 기술성, 영상미 등을 고려해 심사한다. 대상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유치위원장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또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전남도지사상, 여수시장상, 여수시준비위원장상이 있다. 특별상으로 국회유치특별위원회 위원장상 등 모두 73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 여수시준비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활발한 온라인 활동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전국으로 홍보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젊은이들의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극대화해 인터넷세대에게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유치 열기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 또 온라인 서포터즈 모임인 엑스포터즈의 조직 확대와 다른 지역에 대한 홍보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한 디지털 여수의 기량을 뽐냄으로써 BIE실사단 방문에 적극 대처하고 성공적인 유치라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 자료제공 : 여수시 준비위원회 나병곤 690-7187 ***


담 당 : 도서관운영과   허순영   749- 4071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