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 채용이나 승진 때 사회봉사활동 경력을 우대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기회가 마련된다.

광주.전남 취업포털 사랑방잡(http://job.sarangbang.com)에 따르면 광주문화예술회관, 광주시자원봉사센터, 광주충장로축제위원회 등이 교통질서와 행정지원, 행사지원을 담당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연안내 자원봉사자를 구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시립교향악단, 국극단, 무용단, 합창단 등 자신이 원하는 예술단체에서 공연안내와 질서유지를 담당하게 된다. 봉사활동 실적 인증서를 발급해주며, 예술회관 공연에 한해 가족 2인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특전도 준다.

신청서식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gjcity.net)에 접속해 내려 받은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8일까지. 광주 충장로축제 추진위원회는 '2007광주 충장로축제'의 진행을 도와줄 도우미를 모집한다.

행사장 안내와 급수봉사, 질서유지, 홍보 활동 등을 담당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2월1~3월31일까지.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해주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동구자원봉사센터(062-608-2425)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2007전국체육대회 업무를 함께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의 활동분야는 안내, 환경미화, 교통질서, 급수봉사,미아보호, 의료봉사, 전산통신, 행정지원, 통역, 소방, 경기운영 등 11개 분야이다. 다음달 30일까지 3천명을 뽑는다. 참가희망자는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인터넷홈페이지(vc.gjcity.net)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