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 및 광주∙전남 기관영업 강화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디지털금융 및 광주·전남 기관영업을 강화하기 위한 본부조직 개편과 본부부서장 및 영업점장(부점장) 인사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본부 조직 개편으로 디지털 금융을 총괄하는 미래금융본부(미래금융기획부, 디지털전략부, 디지털마케팅부)를 신설·확대하는 한편, 기관영업팀을 기관영업부로 승격시킴으로써 광주·전남지역 기관영업 강화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컨설팅팀을 신설하여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컨설팅과 금융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수도권지역 영업 활성화와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 수도권마케팅팀과 수도권여신관리팀을 신설했다.

이번 부점장 인사에서는 젊고 패기 있는 그리고 혁신적인 디지털금융 마인드를 갖춘 3급 신임 영업점장 24명을 대거 발탁하여 영업현장에 전진 배치하였으며, 수도권지역은 공모를 통해 역량있는 인재를 선발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이번 본부 조직 개편은 디지털금융 및 광주·전남 기관영업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미래 성장의 원동력인 디지털 고객 확보와 광주·전남과 수도권의 균형 있는 내실 성장을 추진하는 한편, 영업력 확대를 위해 보다 젊고 탄력있는 인재를 부점장에 등용했다”고 밝히고, “이는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영업력과 디지털 마인드셋을 강조하는 송종욱 은행장의 평소 소신이 적극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