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7 월 18:51

광주in

HOME 교육·인권 생태환경
구례군, 제1호“유아숲체험원” 등록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산동면 탑정리 구례수목원 일원에 지리산정원 어린이 자연체험원 조성을 완료하여 지역 유아들에게 다양한 숲 체험을 통한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산림청에 구례군 제1호인 ‘유아숲체험원’ 등록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유아숲 체험원은 그동안 구례수목원내 사토장으로 사용된 부지와 자연수림지역을 연계한 약 1ha의 면적에 조성되었다.

전남 구례 산동면에 소재한 제1호 유아숲체험원. ⓒ전남 구례군청 제공


다람쥐미로원, 숲속개울, 구르미언덕, 지형놀이시설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서어나무숲, 소나무숲, 편백나무 숲 등을 활용한 숲 체험공간을 조성하여 유아들의 모험심 및 운동력을 기르는 한편, 숲에 사는 동식물을 관찰하고 나뭇잎을 이용한 체험 등을 통해 유아들의 인성과 창의성, 면역력을 키우는 교육의 장으로 유아들이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지역내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면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전인적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유아숲 체험원이 되도록 하겠다며 유아교육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아숲 체험원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내년 3월에 정식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인배 기자  namubug@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