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국제광산업전시회, 20일부터 2일간 DJ센터에서 개최

120개사 150여 개 부스, 광융합제품 유망 신기술 전시
25개국 150명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광산업의 중심도시 광주에서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광융합산업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8 국제광산업전시회’가 열린다.

광주광역시는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2018국제광산업전시회’가 20일부터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광융합산업의 핵심 기술인 광산업을 기반으로 IoT융합, LED/OLED융합, 광의료융합, AR, VR, 3D등 다양한 광융합분야 120개사(150여 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광융합산업에 대한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올해는 전시공간과 수출상담장을 일원화하는 비즈니스프라자 형태의 로드쇼를 운영한다. 25개국 150명이 참여하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광융합산업을 대표하는 77여개 기업이 수출계약 500억원 및 3000억원 이상의 수출상담을 추진한다.

또한 전시장 내에는 LG이노텍, 한국알프스(주) 대기업관을 비롯해광융합산업을 육성을 지원하는 한국광기술원, 광주연구개발특구, 광주테크노파크, 고등광기술연구소, 전자부품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지원 육성 기관이 참가해 광융합산업에 대한 지원방안 및 광융합 신기술제품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취업상담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 제공과 광융합분야 대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광융합기업을 대상으로 한 ▲전력산업 광융복합 기술표준 포럼 및 공청회 ▲광융합산업발전포럼 ▲광융합산업 기술확산 교류회 ▲PLC기반 산업 발전전략 기술세미나 및 기술교류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광융합 4차산업혁명 마케팅 전략세미나 등을 개최한다.

반 참관객들이 광융합제품을 체험하며 광(光)융합산업 시대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AR체험관, VR체험관, LED조명식물키우기 체험관 등 체험공간과 함께 다양한 기념품, 먹거리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정부 지원의 기반이 되는 ‘광융합기술 개발 및 기반조성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됨에 따라 지역 대표산업인 광산업이 혁신적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배 광주광역시 전략산업국장은 “이번 전시회는 지역 주력산업인 광산업이 산업간 융합과 기술혁신을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가진 산업으로 변화되는 시점에 광융합산업에 대한 기술동향 및 발전방향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해외 바이어와 국내 기업 간 수출상담을 통해 국내 광융합기업이 해외에 진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