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출직공직자 역량강화 및 기초의원 윤리규범 등 교육"

광주, 전남에서 지방의원의 비윤리적 행태가 도마에 오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과 전라남도당은 소속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연수를 개최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선거연수원 더불어민주당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연수는 15~16일까지 전남 나주에서 광주시 의원 54명, 전남도 180명의 더민주당 소속 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더민주당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이 15일부터 16일까지 전남 나주에서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치관계법’ 강의를 시작으로, 국민을 위한 정당임을 규정한 ‘더불어민주당의 강령・정책 교육’, ‘국정운영의 방향과 이해’, ‘행정사무감사의 실제와 사례’ 등의 주제 열린다.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은 "이번 교육연수는 기획단계부터 기초의원의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역량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갑석 더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은 “이번 기초의원 교육연수는 당 소속 선출직공직자로서 역량강화 뿐 아니라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윤리규범 교육을 실시한다”며 “국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국민을 위한 정당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