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가 뭉쳐 천년의 역사 알린다
전라도가 뭉쳐 천년의 역사 알린다
  • 조지연 기자
  • 승인 2018.10.1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전남도·전북도 소셜기자단 30명, 18일부터 이틀간 팸투어

전주 한옥마을·문화전당·나주 금성관 등…전라도 매력 전국 홍보

광주·전남·전북 소셜기자단 30명이 전라도 천년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뭉쳤다.

광주광역시는 ‘전라도 정도 천년맞이 3개 시·도 소셜기자단 공동팸투어’를 18일부터 이틀간 실시하고 있다.

초청된 기자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각 시·도 공식 매체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온라인에서 활발한 홍보활동과 시·도정 현장 실시간 취재 등을 하고 있다.

팸투어는 전북 전라감영에서 열리는 ‘전라도 천년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시작으로, 전주 한옥마을을 방문한 후 광주로 이동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해설사 투어와 숙박, 나주 금성관과 수묵비엔날레 등을 관람하게 된다.

1박2일 전라도 곳곳의 매력을 취재한 콘텐츠는 3개 시·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과 개인 SNS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팸투어에 참여한 김기훈(54·회사원) 씨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지만 남도여행에 관심이 많아 전남 SNS기자단으로 활동 중인데 이틀간 광주·전남·전북 지역을 모두 방문하면서 전라도가 역사로 하나됨을 느꼈다”며 “부산에 돌아가면 SNS를 통해 전라도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광주시 소셜기자단 장하나(27·프리랜서) 씨는 “3개 시·도가 협업해 전라도 기자단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어 뜻 깊었다”며 “기자단이 뭉쳐 전라도를 홍보하고 SNS를 통해서라도 자주 만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