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일 충효마을 왕버들 문화장터 개최
20~21일 충효마을 왕버들 문화장터 개최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18.10.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공공미술프리즘이 주관하는 ‘왕버들 문화장터’가 오는 20일과 21일의병 김덕령 장군의 고향 충효마을(광주호수생태원 건너편)에서 진행된다.

풍류남도나들이 광주 충효마을 공동체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장터는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가꾼 충효마을을 소개하고, 마을의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한 공공미술, 마을 브랜딩 문화상품, 마을 특산물 먹거리 등을 방문객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구성됐다.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산 자락 아래 충효마을 꽃돌담길. ⓒ광주문화재단 제공


이날 행사는 ‘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마을 꽃으로 만든 꽃 돌담길, 마을의 옛 이야기를 사진으로 볼 수 있는 마을이야기 벽, 주민들의 손으로 만들어 낸 명패, 충효분교 아이들의 소원을 담아낸 소원돌탑 등의 아기자기한 주민참여 공공미술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다.

왕버들 아랫장터에서는 옥수수수염을 활용한 충효맥주, 왕버들잎 추출액으로 만든 충효비누 등 주민들과 함께 만든 마을문화상품과 주민 먹거리 장터가 준비되어 있다. 마을 안쪽 충효마을 골목장터에서는 못생긴 캐리커처, 캘리그라피, 컬러링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충효마을 스탬프 투어 이벤트 참여 방문객에게는 충효맥주 시음과 충효비누 증정의 기회가 제공된다.  /충효마을 페이스북 페이지(fb.me/chunghyomaeu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