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동구의 상생 행보가 속도를 내고 있다.

이진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는 10월 18일(목)에 충장로상인회·금남지하상가상인회·예술의거리번영회 관계자, 동구 문화교류협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상권 활성화 간담회’를 갖고 상생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상인들은 “문화전당이 지역상권 발전을 견인하고 도시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지역경제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같은 적극적인 역할이 요구된다”면서 “문화전당 주변에 산재한 각종 사업들을 소통, 상호보완을 통해 문화전당이 관광거점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에 이진식 직무대리는 “방문객 유치 확대와 매력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광주시, 동구와 공유하고 지역상권을 전당의 가치와 숨결이 녹아있는 문화관광 명소가 되도록 상호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진식 직무대리는 지난 3월 부임한 이래 지자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 문화단체와 소통채널을 정례화한데 이어 이번 상인회 간담회를 갖는 등 상생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특히, 광주 전역이 아시아컬쳐마켓(Asia Culture Market)이라는 기조 하에 지역의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아시아컬쳐마켓 정책조합’ 신설을 구상하고 있다.

광주 동구도 이에 발맞춰 문화전당에 파견 중인 문화교류협력관을 중심으로 문화전당이 지역사회 각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한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