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특별투어, 오는 11월까지 매주 수·토요일 오후 5시 30분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 ACC)은 11월 28일까지 매주 수·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ACC 투어 특별코스 프로그램인‘ACC투어-In Library Park’를 실시한다.

ACC는 2018년 책의 해를 맞이하여 ACC 문화정보원(라이브러리파크)의 면모를 살린 ‘ACC투어-In Library Park’를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ACC투어-In Library Park’는 ACC를 이루는 5개원에 대한 해설뿐만 아니라 ACC 문화정보원 라이브러리파크 내에 있는 문학도서의 일부 내용이 담긴 문학자판기를 활용한 “필사하기”체험도 곁들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이번 특별투어는 ACC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는 투어의 말미에 특별열람실에서 필사하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필사(筆寫)란, ‘베끼어 쓴다’는 뜻으로 문학작품의 일부를 직접 손으로 쓰는 활동을 일컫는다. 또한 평소에 개방되어 있지 않은 공간인 “특별열람실”을 개방 및 활용하여 아시아문학도서에 대한 색다른“보기”와 “쓰기”의 시간이 더욱 돋보일 것이다. 더불어 투어를 위해 특별제작한 필사용 메모지가 참여 기념품으로 증정된다.

한편 ACC는 다양한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ACC 공간을 설명하는 기본 투어 프로그램 외에 계절별 특색에 맞는 특별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여름 운영된 ‘ACC 라잇나잇 투어’등 계절별 투어는 매진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와 관심을 얻어왔다. 또한 2018년 첫 특별 프로그램인 ‘ACC 공공미술 투어’는 유익하고 알찬 해설 구성으로 인기를 끌어, 지난 3월 1일부터 매일 오후 4시마다 상시 운영 중이다.

투어 참가는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ACC 홈페이지(https://www.acc.go.kr)의 ACC 투어 페이지에서 가능하다(20명 정원/무료).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