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안전문화 확산․공감대 형성위해 10월 31일까지 접수

전남도는 배려하고 양보하는 사람 중심의 교통안전문화를 확산하고 도민들의 참여 속에 함께 실천하는 ‘고맙습니다!’ 교통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해 UCC․슬로건 공모전을 오는 10월 31일까지 45일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UCC와 슬로건 2가지다. 도민과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활 현장에서 양보하고 배려하는 차량운전․안전보행 실천요령과 사례, 전라도 사투리를 활용해 재미있고 창의적 내용을 주제로 응모하면 된다.

학생부(중․고등학생)와 일반부(대학생․일반인)로 나눠 공모한다. UCC는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전남도는 1차 서류평가 중심의 내부 심사를 거쳐 2차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작품의 창의성 등을 평가하는 종합심사를 해 11월 20일까지 최종 40점의 콘텐츠를 선정할 계획이다.

상금은 총 1천350만 원이다. 학생부와 일반부 △대상 각 1명 △우수상 각 2명 △장려상 각 2명 △입선 각 5명을 선발해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함께 시상한다.

선정된 작품은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도민들의 교통안전문화 의식 개선 및 선진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남도 누리집(http://www.jeonnam.go.kr/)에서 참가 지원서를 내려받아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메일(hbks842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