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담양문화회관서 만장일치로 선출

“생동감과 웃음있는 정당, 민생현장 찾아가는 정당 만들터”

서삼석 의원(영암 무안 신안)이 더불어민주당 새 전남도당위원장으로 추대됐다.

4일 더민주당 전남도당은 전남 담양 문화회관에서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합동연설회겸 전남도당 정기대의원대회를 열고 서 의원을 참석자들의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이날 대회에는 추미애 대표와 노웅래 당 선관위원장을 비롯한 지도부와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대의원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서삼석 의원(왼쪽)이 4일 담양 문화회관에서 새 전남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된 후 꽃다발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더민주당 전남도당 제공


서삼석 신임 도당위원장은 수락연설을 통해 “생동감 있고 웃음 있는 정당, 상식 있는 정당, 민생현장에 찾아가는 정당으로 만들어 2년 뒤 총선과 그 뒤 대선, 다음 지방선거에 모두 승리하는 정당으로 만들겠다”는 취임포부를 밝혔다.

이어 "△도민·당원들의 삶에 꼭 필요한 부분들을 미리 준비하고 △더 보고, 더 듣고, 더 살피는 정당 △소금처럼 변함없이 당원들의 심부름을 하는 위원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신임 서삼석 전남도당 위원장은 무안출신으로 조선대를 졸업하고 전남대 엔지오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제5, 6대 전남도의원과 3선 무안군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