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모 사립고, 성희롱‧성추행 장기간 상습적 발생…해당학교 조직적 은폐 의혹

이경호 의원 “광주시교육청은 재발 방지 및 학생 2차 피해 대책 마련해야”

최근 고교 교장과 교사들의 성추행 사건에 이어 또 다른 사립고교에서 다수의 교사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추행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경호 광주시의원.

광주시의회 이경호 의원(교육문화위원회, 북구2)에 따르면 “광주 모 사립고교에서 다수의 교사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추행 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교육청과 관할 경찰에서 조사를 진행중이다”고 밝혔다.

지난주 교육청은 해당학교에 특별조사단을 파견하여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해당학교는 오늘 조기방학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경호 의원, 피해 학생, 학부모에 따르면 해당 고교의 성희롱 및 성추행이 장기간에 걸쳐 상습적으로 발생했고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희롱과 신체적 추행이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학생들이 성희롱과 성추행에 대해 문제를 제기할 때 마다 해당 교사들은 학생부 입력에 불이익을 준다는 협박성 발언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해당 학교에서 사건을 조직적으로 은폐하려고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일고 있다.

이 의원은 “해당 학교는 재단의 비리로 관선이사가 파견되어 있고 특히 해당 학교 교장은 장휘국 교육감의 최측근으로 교육청에서 파견한 교장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번 사건은 단순한 사학 재단이 아닌 교육청의 관리, 감독 부실이다”고 주장했다.

이경호 의원은 “이번 사건은 교사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기에는 심각한 수준이다”며 “교육청은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여 교장 및 가해 교사들에 대한 징계와 수업배제 및 격리조치를 취하고 학생들의 2차 피해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