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공동으로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 관계자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의 1일차에는 광주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 관계자와 내·외빈 등을 초청해 '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 내실화 방안 논의', '지역고용정책 방향과 과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 분석’, ‘신규 일자리창출 사업 발굴을 위한 분임토의’ 등의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일자리사업의 확대 및 연계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2일차에는 '미래 일자리 전망'에 대한 강의와 '제주지역 우수사업 현장 견학'을 통해 지역기업과 이전기업 간의 협업체계와 성과를 공유하고 각각의 지역 특성에 기반한 새로운 일자리창출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우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위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은 공공부문에서 움직이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민간부문에서 좋은 일자리를 얼마나 많이 만들어내느냐에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광주와 제주가 지역의 일자리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