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생활과학교실(책임교수 홍성금)은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특강으로 「코딩 특별반」을 운영한다.

이번 코딩 교육은 초등학생 2~6학년을 대상으로 4차시로 운영된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컴퓨팅적 호기심과 창조적 사고력을 갖춘 지역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미로 찾기 로봇 △빠른 길을 찾아라 △내비게이션 게임 △달려라 햄스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지역 두암2동, 서창동, 신안동, 운암1동, 첨단2동, 화정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는 6개 강좌의 수강생 접수는 조선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다음카페(광주생활과학교실2)에서 교육장별 각 15명씩 온라인으로 모집 중이며 교육은 8월에 진행된다.

또한 같은 교육내용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나눔과학교실을 함께할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교육장도 모집 중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조선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다음카페에서 확인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생활권 내에 실험, 탐구, 체험 중심의 과학교실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제고하고 과학친화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며 복권기금위원회의 후원으로 조선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과학체험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