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7.15 일 15:19

광주in

HOME 정치 광주시
이용섭 광주시장, 내년도 국비 활동 ‘시동’10일 기획재정부 방문, 지역 현안사업 국비지원 요청

광주형일자리 플랫폼․미디어아트 창의벨트 등 건의

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취임 일주일여 만에 지역 현안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활동에 돌입했다.

이 시장은 10일 세종시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기획재정부 구윤철 예산실장, 안일환 예산총괄심의관, 안도걸 경제예산심의관, 이상원 복지예산심의관, 윤병태 행정안전예산심의관 등과 면담하고, 2019년도 국비지원 지역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며 정부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10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내년도 예산과 관련 구윤철 예산실장을 만나고 있다. ⓒ광주시청 제공


특히 ▲ 광주형일자리 통합센터 플랫폼 구축 ▲ 자율협력 지능형 교통체계 실증 지원 ▲ 미디어아트 창의벨트 조성 ▲ RE 100 실증단지 조성 ▲ 광융합산업 플랫폼 공동활용 사업화 지원 등 지역 주요 현안의 내용이 담긴 책자를 전달하고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이 시장은 기획재정부 예산실 국·과장, 담당사무관 등을 일일이 만나는 등 국비확보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도 주력했다.

이에 앞서 이 시장은 취임 전인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당선인 신분으로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경제수석,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 구윤철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등 주요 부처 관계자들을 잇따라 만나 내년 국고예산확보 필요성과 광주 현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바 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중앙부처 방문 활동과 지역 국회의원과의 정책 간담회 등을 통해 주요 현안 사업비가 국비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가 오랜 소외와 차별로 인해 다른 광역자치단체에 비해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인 만큼 문재인 정부에서는 지역균형 발전차원에서 많이 도와줄 것”을 요청했다.

이상현 기자  simin6678@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