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 10월, 광주숭일중학교, 광주은행 등에서 총 10회 공연 진행

지난 5월에 시작돼 광주 숭일중학교, 화순 능주초등학교, 광주은행 본관 로비, 살레시오여자중학교, 광주예술고등학교 등 총 5회의 공연을 진행한 ‘찾아가는 정율성 음악회’가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찾아가는 정율성 음악회’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중국의 3대 음악가로 추앙받는 정율성의 음악적 업적과 작품세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율성의 모교인 화순 능주초등학교, 광주 숭일중학교를 비롯한 광주 관내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공공기관 등에 직접 찾아가 공연하고 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재단 제공


또한 정율성의 음악세계와 삶, 문화도시 광주를 홍보하며 정율성의 브랜드화 및 문화상품화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일 진행된 5회차 공연은 아름다운 품성과 실력을 갖춘 창의적인 예술인재 육성을 목표로 참여적 학교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광주예술고등학교에서 열려, 정율성의 가곡 및 그 작품을 모티브로 한 편곡작품 및 클래식, 영화음악, 대중가요, 팝페라 등 다양한 공연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향후 7월 25일 수피아여자중학교, 9월 광신대학교, 10월 살레시오중학교 등 5회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8정율성음악축제’ 사업은 이외에도 광주성악콩쿠르(8월), 중국 취안저우 방문 공연(9월)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