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비서실장에 김종화 체육진흥과장 임명
정무특보에 김이강 광주혁신위 비서실장 내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민선7기 첫 비서실장으로 김종화 체육진흥과장을 2일자로 임명했다. 또 정무특보에 김이강 광주혁신위원회 비서실장을 내정하고 임용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새로운 민선7기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공직 내부와의 소통을 통한 조직 융화 및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내부 공직자 중에서 비서실장을 임명했다.
 

민선7기 이용섭 광주시장 첫 정무특보에 임명된 김이강(왼쪽), 김종화 비서실장.


신임 김 비서실장은 합리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연구하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왔고, 특히 시민․동료들과도 상대 의견을 경청하며 결과를 도출하는 등 조직 내․외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비서실장은 1990년 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공직에 입문했으며 2006년부터 여성청소년정책관, 총무과(비서실), 시민소통과, 노인장애인복지과, 자치행정과 등에서 근무했고 지난해 7월 체육진흥과장에 보임돼 근무하다 올 1월 서기관으로 승진했다.

시청 내에서는 김 비서실장이 민선7기 이용섭 시장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조직 내부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조직의 기틀을 바로 잡고 조직의 안정에 충분한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이강 정무특보 내정자는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출신으로 정무적 감각이 뛰어나고 특히 문재인 후보의 비상경제대책단에서 상황부실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대외협력관으로 당․정 및 언론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한 경험이 있어 민선7기 이용섭 시장이 추진하는 현안과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된다.

정무특보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시의회와 시민사회, 언론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면서 시장을 보좌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